베트남 중부 여행 2_ 푸이엔 음식, 염소 요플레, 염소고기

2019. 8. 20. 22:00여행/베트남

중부 지역으로 여행을 왔으니, 음식을 먹어야 겠죠. 베트남은 각 지역마다 음식이 다릅니다. 북부, 중부, 남부 음식이 특색이 달라요. 

처음 먹은 음식은 쌀국수. 하노이보다 확실히 가격이 저렴해요. 그리고 고기가 정말 많아요. 하노이에서는 35000동이었는데, 여기서는 20000~25000동정도 해요. 쌀국수는 어디서나 맛있어요. 한 가지 실수는 고수를 빼달라고 해야 하는데 잊어버려서 고수가 들어있네요. 그래도 다행인것은 고수를 잘게 채썰지 않아서 다행이예요. 

 

두번째 먹은 음식은 길거리 구이집. 1개당 5000동이예요. 새우는 좀 비싼데 나머지는 진짜 5000동인거 있죠!. 완전 저렴한 길거리 음식. 

이거는 먹기 좀 힘들었던 음식이예요. 염소 숙회?라고 보시면 되는데, 염소를 생으로 샐러드로 먹데요. 숙회하고 러우(샤브샤브). 저는 한 입 먹고 샤브샤브로 젓가락을 옮겼어요. 제 입맛에는 너무 안맞았어요. 염소고기도 고기인데, 어성초.... 비린내 나는 야채.. 도저히 먹을 수가 없는데, 베트남 친구들은 정말 맛있게 먹더라구요. 그나마 러우는 염소 고기 말고 두부랑 각종 야채가 있어서 다행이네요.  하노이에서 1시간 거리의 여행지에도 염소고기가 있거든요. 거기는 구이, 볶음, 무침등 다양했는데, 그나마 염소 고기가 제 입맛에는 잘 맛았어요.  중부에서도 염소 고기는 향토음식으로 유명하네요. 

가장 맛있었던 염소 요플레! 홈메이드 요플레라고 하는데, 진짜 찐하고 부드럽고 맛있어요. 달지도 않고 살짝 단맛이 나오는 것이 진짜 맛있어요. 중부나 남부에 여행 갈 일이 있으면 염소 요플레를 꼭 먹어보심이. 

이밖에 먹어봤던 것이 참치눈 요리, 하노이에서 먹어보지 못한 국수면인데 기억이 안나요. 사진도 잃어버리고. 베트남에는 정말 다양한 음식들이 각 지방마다 많으니, 베트남 여행 가심 많이들 테스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