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카페] 미딩 운동장 콩 카페(Cong Cafe)

2020. 2. 8. 20:00하노이 1년 살기/Dessert & cafe

미딩 운동장 앞에 있는 cong 꽁 카페 입니다. 하노이에는 카페가 많은데, 제가 자주 간 곳은 Highland coffee, The coffee house, 그리고 콩 카페. 앞의 두 카페는 현대적인 감각이라고 한다면, 콩카페는 옛스러워요. 아니 옛스러운것이 아니라 베트남 군대 막사를 모티브로 디자인을 했지요. 유니폼도 군인 유니폼이고요. 

택시를 타고 미딩 운동장을 지날 때면 이 곳에 몇몇 커피숍들이 있어요. 그중 콩카페에서는 주말 저녁마다 작은 콘서트를 하는지 사람들이 옹기종기 앉아서 음악을 듣기도 합니다. 

대부분 콩카페는 외부에 이렇게 낚시 의자와 테이블을 둡니다. 베트남 날씨가 엄청 더운데도 베트남 사람들은 외부를 참 좋아하는 것 같아요. 오토바이를 타는 여학생들을 보면, 머리부터 팔, 발까지 긴 옷을 걸쳐입고 운전을 하기 합니다. 더울것 같은데 덥지 않데요. 베트남의 모든 커피숍은 와이파이가 무료이고, 빠릅니다. 파란색 컵을 보시면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실내는 이렇습니다. 저기 피아노, 음향기기, 드럼이 있는 것으로 보아, 콘서트를 자주 하는 것 같아요. 의자는 콩카페 시그니처인 군인복장 유니폼, 빨간색과 꽃무늬의 쇼파 입니다. 

콩카페의 시그니처 커피는 코코넛 커피죠. 코코넛 커피 말고도 박씨우(bac xiu)도 맛있어요. 카페 쓰어다를 잘 섞음 음료가 박씨유 입니다. 커피 가격은 기본 55,000d으로 한화 2700원 정도 합니다. 저 비닐은 테이크아웃시 주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한개씩 포장. 

https://coupa.ng/bM4U1m

 

동원 콩카페 코코넛라떼

COUPANG

www.coupang.com